문대림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9월 2일(화) 오후 2시 30분
□ 장소 :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장
■ 통일교 당원가입 요청한 김건희, 역시 V0는 김건희였습니까?
김건희가 통일교와 손잡고 대선과 전당대회를 조작했던 당사자인 것으로 특검 조사에서 확인됐습니다.
통일교는 2022년 대선 당시 윤석열 후보를 지목하고 조직적 투표와 물적 지원을 약속하는 대신, 자신들의 현안을 국가 정책으로 반영하라는 ‘정교일치 청탁’을 시도했습니다.
윤석열 당선 뒤에도 김건희는 직접 통일교와 접촉했습니다. 2023년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권성동 의원을 당 대표로 밀기 위해 집단 입당을 요청하고, 건진법사 라인까지 동원해 권력 유착을 주도한 것입니다.
이번 특검 공소장은 대통령 부부가 사교 집단과 결탁해 권력을 매개로 국정을 뒷거래한 참담한 민낯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짓밟은 명백한 범죄 행위입니다.
국민의힘은 더 이상 진실을 덮을 수 없습니다. 통일교로부터 받은 정치자금, 당원 명부, 불법 거래 내역을 단 한 점의 누락 없이 특검에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특검은 이 사안을 국가 근간을 무너뜨린 헌정유린 사건으로 규정하고 끝까지 수사해야 합니다. 국정농단의 몸통을 가리고 넘어간다면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결코 회복될 수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반헌법적 행위를 저지른 세력을 반드시 역사와 법 앞에 세우고, 국민과 함께 끝까지 진상을 규명하겠습니다.
2025년 9월 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