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9월 1일(월) 오전 10시 15분
□ 장소 :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장
■ 정기국회를 민생 국회, 개혁 국회로!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한 100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합니다
오늘부터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한 100일 간의 정기국회 대장정에 돌입합니다.
우리 민주당은 지난 6월과 8월 임시국회에서 민생 추경안을 신속하게 통과시켰고, 농업 4법, 방송 3법, 노조법, 1·2차 상법 개정 등을 지체 없이 처리하며 국정을 뒷받침했습니다.
이번 정기국회는 이를 바탕으로 국민의 명령인 민생, 개혁, 성장을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안정적 국정 운영 기틀을 준비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국민주권정부 출범 이후에도 여전히 국정 발목잡기로만 일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국민의힘은 '윤 어게인'을 주창하면서 스스로 내란당으로 되돌아 가고 있습니다.
내란 정권이 남긴 수많은 상처를 치유하고, 지난 3년간 퇴행시킨 국정을 바로잡을 황금같은 시기에 또 다시 헌법 수호 세력과 헌법 파괴 세력, 민주주의 수호 세력과 민주주의 파괴 세력의 전선이 형성되고 있는 것입니다.
민주당은 국민이 세워주신 국민주권정부의 성공과 ‘빛의 혁명’ 완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생을 발목잡고 개혁을 거부하는 국민의힘의 방해를 뚫고 민생과 개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꼭 잡겠습니다.
2025년 9월 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