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앙당 -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 이배용 위원장은 국회에 출석해 ‘매관매직’ 금거북이 의혹 진실을 밝혀라

에 의해 admin, 31 8월, 2025

이배용 위원장은 국회에 출석해 ‘매관매직’ 금거북이 의혹 진실을 밝혀라

 

윤석열-김건희 부부에게 당선 축하 금거북이를 건네고 국가교육위원장 자리를 매관매직한 의혹을 받고 있는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이 잠적하면서 논란을 더 키우고 있다.

 

이배용 위원장은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의 자택 압수수색이 있었던 28일 당일, 29일부터 9월5일까지 일주일간 연가를 상신하고 사라졌다. 대통령실의 재가도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29일 무단 결근을 했고, 1일 예정돼 있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지 않기 위해 ‘개인 사정’을 사유로 불출석 사유서까지 제출했다.

 

국무위원 등 기관장의 국회 회의 불출석은 공무 등 제한적인 경우에 허용되며, 밑도 끝도 없는 ‘개인 사정’으로는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당연히 이배용 위원장이 제출한 불출석 사유서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의 승인을 받지 못했다.

 

이배용 위원장이 연가 상태라고 해도 국회 출석 의무까지 면제되는 것은 아니다. 29일 무단결근한 이배용 위원장은 이날 오전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도 불참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배용 위원장이 국무회의에 참석했다면 신상발언 기회를 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배용 위원장은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서 1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라. 국교위 무단결근과 국무회의 불참은 증거인멸을 위한 의도적 회피가 아닌지 의문이다. 내일 열리는 예결특위도 불출석한다면 증거인멸 의혹은 더욱 증폭될 것이다.

 

이배용 위원장은 장관급 기관장으로서 잠적이 아니라, 해명과 수습이라는 책임있는 행동을 할 것을 촉구한다. 금거북이 매관매직 의혹이 사실인지 국회에 출석해 국민께 소상히 밝혀라.

2025년 8월 31일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 일동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지역
카테고리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