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아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8월 31일(일) 오후 2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9분간의 기립박수, 박찬욱 감독을 응원합니다. K-민주주의의 힘으로 K-문화강국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 수가 없다’가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9분간의 기립박수와 함께 뜨거운 찬사를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저력을 다시 한번 세계에 증명한 쾌거입니다.
작년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에 이어, 최근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도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K-팝에서 시작된 한류는 영화, 드라마, 문학, 음식, 웹툰, 관광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며, 대한민국을 진정한 문화강국으로 우뚝 세웠습니다.
이러한 성과의 뿌리에는 K-민주주의의 힘이 있습니다. 우리는 피 한 방울 흘리지 않고 음악과 춤, 응원봉으로 친위 쿠데타를 이겨낸 세계사에 길이 남을 민주주의의 모범을 만들어냈습니다.
자유와 창의가 보장되는 민주주의가 있어야 문화예술도 꽃필 수 있습니다. K-컬처의 토대는 K-민주주의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원은 하되 간섭하지 않는다’는 원칙 아래, 이재명 정부와 함께 문화예술인이 존중받고,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지속 가능한 K컬처 생태계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어떤 시도도 다시는 발붙이지 못하도록 할 것입니다. 내란 3특검, 검찰개혁, 사법개혁을 반드시 완수하여 K-민주주의를 지켜내겠습니다. 민주주의의 힘으로 문화강국 대한민국을 더욱 든든히 뒷받침하겠습니다.
2025년 8월 3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