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도당 "국민의힘 제주도당 4.3 아픔 치유 요청 환영…실질적 노력 동반돼야"

에 의해 admin, 28 8월, 2025

국민의힘 제주도당의 43 아픔 치유 요청 환영

진정성 위해서는 실질적 노력 동반돼야

어제(27)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에서 성명을 내고 신임 지도부를 향해 현대사의 비극인 제주43의 아픔을 치유하고 제주 43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제주43을 왜곡폄훼하는 세력의 만행과 김문수 태영호 김재원 등 국민의힘 인사의 망언에도 공식적인 입장 없이 침묵으로 일관하던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먼저 제주43 아픔 치유를 요청했다는 점에서 이번 요청을 환영한다.

 

하지만 국민의힘 제주도당의 이번 요청이 진정성을 얻기 위해서는 실질적인 노력이 동반돼야 한다. 그동안 침묵으로 일관하던 제주43 왜곡폄훼 세력이나 인사에 대해 보다 단호하고 엄정한 대처가 있어야 할 것이다. 제주43을 폄훼한 김재원을 최고위원으로 뽑은 국민의힘이 그동안의 과오를 사과할 것으로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이제라도 김문수 태영호 김재원 등 국민의힘 인사들의 망언에 대한 명확한 입장 표명을 요구한다. 아울러 내란 당시 제주43의 아픔을 지닌 제주를 수거와 학살의 현장으로 음모한 내란 세력과의 단절도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제주도민과 함께 국민의힘 제주도당의 행보를 지켜볼 것이다. 제주43 아픔 치유 요청이 실질적인 노력 없는 말장난에 그친다면 매서운 회초리를 맞게 될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2025. 8. 28.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지역
카테고리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