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앙당 - [문금주 원내대변인] 부적격 인권위원 부결, 민심의 바로미터입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보이콧으로 국회를 협박하지 마십시오

에 의해 admin, 28 8월, 2025

문금주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8월 28일(목) 오전 11시 2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부적격 인권위원 부결, 민심의 바로미터입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보이콧으로 국회를 협박하지 마십시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국민의힘이 추천한 국가인권위원회 위원 후보가 부결된 것에 대해 ‘의회 폭주’라며 항의했습니다. 

 

한 줌도 안되는 권력으로 대한민국을 약탈하려 했던 윤석열을 배출한 정당 원내대표의 주장이라 한심하기만 합니다.

 

윤석열과 김건희, 한덕수 등 내란 세력을 옹호하고 대한민국 정상화에 어깃장을 놨던 국민의힘을 비춰볼 때, 송언석 원내대표의 '의회 폭주'라는 궤변이 과연 어울리는 단어인가 되묻고 싶습니다.

 

내란의 참상을 겪은 민생 앞에서 제대로 된 사과조차 없는 국민의힘이 모든 상임위를 보이콧하겠다는 망상은 근무태만을 통한 혈세 탈루를 예고하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故 김대중 대통령께서 인권의 중요성을 고려해 설립한 정부 핵심 기관입니다. 그런 기관에 극우 인사를 임명한다는 것이 말이나 되는 소리입니까? 

 

국민의힘은 국가인권위원회를 갈등의 불씨로 활용하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랍니다. 

 

국회 보이콧으로 국민과 국회에 대한 협박을 중단하고 국민께 부여받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경고합니다.

 

2025년 8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지역
카테고리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