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앙당 - [백승아 원내대변인] 특검 수사를 방해하는 윤석열·김건희와 내란세력, 특단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국민의힘은 호도하지 말고 즉시 특검 수사에 협조해야 합니다

에 의해 admin, 15 8월, 2025

백승아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8월 15일(금) 오후 1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특검 수사를 방해하는 윤석열·김건희와 내란세력, 특단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국민의힘은 호도하지 말고 즉시 특검 수사에 협조해야 합니다

 

내란 수괴 윤석열은 출석을 거부하며 드러눕고, 권력 실세 김건희도 진술을 거부하며 두 사람 모두 버티기 작전에 돌입했습니다. 공범들도 모르쇠와 거짓말을 반복하며 증거를 인멸하고 해외로 도피까지 감행했습니다. 

 

국민의힘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특검의 정당한 수사를 야당 탄압과 정치 보복으로 호도하며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농성하고 있습니다. 

 

당원 명부 전체도 아닌 수사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조차 제출을 거부하는 것은 법치 거부이자, 범죄 은폐를 위한 조직적이고 전형적인 수사 방해일 뿐입니다. 

 

아직도 윤석열·김건희의 꼭두각시로 '윤 어게인' 외치기에 바쁜 국민의힘의 지금 행태는 일제에 부역했던 친일파들의 발버둥이나 마찬가지로 보일 지경입니다.

 

특검은 이미 윤석열·김건희 정권의 국정농단과 불법계엄의 실체를 하나씩 밝혀내고 있습니다. 범죄 집단으로 전락한 국민의힘이 아무리 수사 방해를 가해도 결국 진실은 드러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특검 수사 방해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겠습니다. 친일과 독재의 후예들과 내란세력을 발본색원할 것입니다. 특검을 거부하고 진실을 회피하는 자가 바로 범인입니다.

 

2025년 8월 1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지역
카테고리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