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금주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8월 6일(수) 오전 11시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마침내 포토라인 앞에 선 V0 김건희의 상상초월 국정농단을 철저히 조사하십시오
윤석열 정권 국정농단의 정점인 김건희가 오늘 특검 포토라인에 섰습니다. 진작 섰어야 마땅할 포토라인에 마침내 김건희를 세웠습니다.
V0로 불리며 공동정권인 양 국정을 농단했던 김건희는 “저 같이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심려를 끼쳐서 죄송하다”라고 밝혔습니다.
헛웃음만 나옵니다.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남편의 권력만 믿고 저질러놓은 상상초월의 범죄들을 되돌아보십시오.
김건희와 관련해 특검법에 명시된 수사 대상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뇌물 수수 및 인사청탁 사건 등 16개에 이릅니다. 그중 13개 사건에서 김건희의 이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파생된 의혹까지 합하면 김건희가 관련될 수 있는 혐의는 수를 세기도 힘들 지경입니다.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왜 국정을 농단하고 공천에 개입하는 등 온갖 비리를 저질렀습니까?
이제 대통령 권력과 검찰권을 이용해 지금까지 미뤄온 업보를 치러야 할 시간이 도래했습니다.
황제 조사 같은 특혜 요구나 체포와 구속을 피하기 위한 법꾸라지 행태는 더 이상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특검은 어떤 특혜도 예우도 없을 것이라고 천명한만큼 김건희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하길 촉구합니다. 국민께서 특검의 수사 성과와 김건희 구속 소식을 목놓아 기다리고 계십니다.
2025년 8월 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