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금주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7월 30일(수) 오전 11시 3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대법원은 왜 지귀연 판사의 유흥주점 접대 의혹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하지 않으십니까?
지귀연 판사의 유흥주점 접대 의혹이 제기된 지 두 달이 넘었습니다. 하지만 대법원은 여전히 조사 결과를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 시민 2만여 명이 서명한 징계 청원서가 대법원에 접수된 이유입니다. 룸살롱 접대 의혹을 받는 판사에게 내란 수괴의 재판을 맡겨선 안 된다는 국민 요구에 대법원은 응답해야 합니다.
접대 의혹을 뒷받침하는 사진은 물론이고 카톡 대화까지 공개된 상황인데 왜 대법원은 여전히 묵묵부답입니까? 정말 제대로 된 조사를 진행하기는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혹시라도 대법원이 침묵으로 사건이 국민의 기억 속에서 잊히기를 기다리는 것이라면, 그야말로 오만한 판단임을 경고합니다.
국민은 결코 이 사건을 잊지 않으실 것입니다. 지귀연 판사의 문제가 단순한 접대 의혹이 아니라 내란 수괴 윤석열에 대한 재판의 공정성에 대한 의혹이기 때문입니다.
구속취소, 지하통로 이용 허용, 법정 내 촬영 금지, 구속 피고인의 반복적인 불출석 묵인 등 지귀연 판사는 윤석열에게 상식을 벗어난 특혜를 주어 왔습니다.
이는 독립적이고 공정한 재판을 해야 할 재판부의 태도라고는 받아들일 수 없는 결정들이었으며, 법과 원칙 대신 특혜와 유착을 의심케 하고 있습니다.
대법원이 침묵으로 일관할수록, 감당할 수 없는 진실이 숨겨져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키울 뿐입니다.
국민께서 요구하고 계십니다. 대법원은 지귀연 판사의 유흥주점 접대 의혹과 특혜성 재판 진행에 대한 조사 결과를 즉각 국민 앞에 투명하게 공개하십시오.
2025년 7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