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앙당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위원 일동, 국민의힘은 정략적인 국정 발목잡기를 중단하고 해수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에 즉각 나서라!

에 의해 admin, 16 7월, 2025

국민의힘은 정략적인 국정 발목잡기를 중단하고 해수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에 즉각 나서라!

 

국민의힘의 정략적 국정 발목잡기에 분노합니다.

 

지난 14일 전재수 해수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정상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청문회를 통해 전재수 후보자는 해양수산부 장관으로서의 충분한 전문성과 정책 역량이 검증되었고 도덕성과 자질 면에서도 그 어떤 하자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국민의힘과 민주당은 전재수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어제 농해수위 전체회의에 국민의힘 의원들은 참석하지 않았고, 방금전 열린 농해수위 전체회의에도 또다시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여야간의 합의정신을 파기하며 국회 운영의 기본적인 원칙마저 부정하는 것으로, 인사청문회를 정치적 거래의 수단으로 삼으려는 얄팍한 술책일 뿐입니다.

 

오늘 청문보고서 채택이 무산된다면 그 책임은 전적으로 국민의힘에 있습니다. 

합의에 따라 진행된 청문보고서 채택을 스스로 부정하고, 장관 임명을 의도적으로 지연시키는 행태는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국회 농해수위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이재명 정부의 국정 공백을 방치하지 않을 것입니다. 

국민의힘에 엄중히 경고합니다.

더 이상 인사청문회를 정치적, 정략적으로 이용하지 마십시오. 

지금이라도 즉시 합의 정신으로 돌아와 전재수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에 즉각 동참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2025년 7월 16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위원 일동

어기구, 이원택, 문금주, 문대림, 서삼석, 송옥주, 윤준병, 이병진, 임미애, 임호선, 주철현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지역
카테고리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