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금주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7월 2일(수) 오전 10시 5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마침내 시작된 순직 해병 특검, 윤석열 격노의 실체를 밝혀내기 바랍니다
순직 해병 특검이 마침내 출범했습니다. 이명현 특별검사는 수사를 하루 앞두고 故 채 상병의 묘역을 찾아 진실 규명을 다짐했습니다.
순직 2년여가 지나서야 비로소 시작된 진상규명입니다. 너무 많이 늦었지만 고인의 명예를 회복하고 유가족의 깊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 더욱 철저히 진실을 밝혀주길 바랍니다.
특검은 임성근 전 사단장 소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합니다. 수사 외압 의혹과 지휘 라인 개입 여부를 포함해 사건의 전모를 낱낱이 밝힐 것으로 기대합니다.
해병대 수사단의 정당한 수사를 막고,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처벌을 가로막은 자가 누구인지, 조직적 외압은 없었는지 특검은 한 점 의혹 없이 명명백백히 밝혀내야 합니다.
특히 해병대 수사단의 원안 보고서를 돌연 뒤집게 만든 윤석열 격노의 실체와 배후에 대한 규명이 핵심입니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입대한 청년 장병이 억울하게 희생된 사건 앞에서 대통령이라는 사람이 격노를 터뜨리며 사건 은폐를 지시했다면 결코 용납될 수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유가족과 함께 끝까지 함께하겠습니다. 이명현 특검은 오직 진실을 밝히겠다는 사명감 하나로 수사에 모든 열정을 쏟아주길 촉구합니다.
2025년 7월 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