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수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 ‘위기의 대한민국호’를 살릴 ‘유능한 선장’, ‘준비된 후보’는 이재명입니다
한국개발연구원 KDI가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8%로 대폭 하향 조정했습니다. 예상 성장률이 세 달 사이 반 토막이 되며 경기 침체의 공포가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제를 그나마 지탱하던 수출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청년 고용률도 12개월 연속 하락세를 그리며 4년 만에 최저치인 45.3%를 기록했습니다.
윤석열 내란 정권이 우리 경제를 어디까지 떨어질지 가늠조차 할 수 없는 깊은 절망 속으로 밀어 넣어버렸습니다.
가계도, 기업도, 나아가 경제 전반이 모두 무너지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권 3년이 낳은 총체적 위기입니다.
그런데도 김문수 후보와 국민의힘은 지금의 경제 폭망과 민생 파탄에 반성조차 하지 않습니다. 국민이 안중에 있기는 합니까?
절망에 빠진 경제를 되살려야 합니다. 도탄에 빠진 민생을 구해야만 합니다. 침몰하는 ‘위기의 대한민국호’를 살릴 ‘유능한 선장’, 준비된 후보가 필요합니다.
이재명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 희망이 되겠습니다. 윤석열 내란 정권과 국민의힘이 망쳐놓은 대한민국에 회복과 성장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국민 모두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대한민국, 이재명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이 위대한 국민과 함께 이루겠습니다.
2025년 5월 15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