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5. 14. (수)
광주지역 단체들 지지 선언 봇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 봇물이 터지고 있다.
14일 하루에만 6건의 지지 선언이 이뤄졌고 앞으로도 매일 서너 건 이상의 지지 선언이 예약돼 있다.
더불어 민주당 광주선거대책위에 따르면 14일 하룻동안 ▲광주·전남 교수 연대 ▲한국사립유치원협의회 광주지회 ▲더민주위원회 5개구협의회 ▲대한요양보호사협회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광주광역시회 ▲광주광역시풋살연맹 등이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했다.
이재명 후보 지지 광주·전남 교수연대는 “이재명 후보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따뜻한 포용력과, 약 96%의 공약이행율로 ‘성공적인 국정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며,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으로 당선되도록 정책적 제안을 포함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천명했다.
한국사립유치원협의회 광주지회(공동대표 백희숙, 광주지회장 김상욱)는 “유아교육의 공정한 통합, 균형 있는 재정지원, 교사의 전문성 보장을 통해 진정한 교육복지 국가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이재명 후보를 공식 지지할 것”을 선언했다.
더민주 위원회 5개구협회는 소수 특권·기득권 세력에 맞서 모든 국민이 동등한 권리를 누리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대한요양보호사 협회는 종사자 일동의 선언으로 “대한민국의 무너져가는 의료 체계를 바로 세우고 공공의료 인프라를 강화하여 국민들의 삶에 희망을 주고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나라를 구할 사람은 오직 이재명 후보뿐”이라며 지지의사를 밝혔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광주광역시회는 “필수의료 국가 책임제와 환자 중심의 의료 개혁으로 대한민국 국민 건강과 삶의 활력을 되찾고 선진 돌봄 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만들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역시 이재명”이라고 발표했다.
광주광역시풋살연맹은 “국민 중심 철학과 실천 의지, 투명 사회 실현의 개혁 의지, 미래 교육·과학기술·생활체육의 대응 전략, 통합과 균형의 포용적 리더십”을 지지의 이유로 들면서 강력히 지지함을 선언했다.
2025. 5. 14.
진짜 대한민국 광주선대위 공보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