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앙당 -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5월 12일 모닝 브리핑

에 의해 admin, 12 5월, 2025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5월 12일(월) 오전 8시 20분

□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 5월 12일 모닝 브리핑

 

[1일차 유세일정 브리핑] - ‘빛의 혁명’에서 ‘K-이니셔티브’로 : 광화문 · 판교 · 동탄 · 대전

 

<'K-이니셔티브'로 세계를 주도하는 '진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선거운동 첫날인 오늘(12일), 시민이 시작한 ‘빛의 혁명’ 정신을 계승해 회복과 성장의 새 시대를 여는 청사진을 제시합니다. 

 

오늘의 일정은 '세계 속 선도자' 대한민국의 미래를 새로 설계하는 'K-이니셔티브'의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첫 일정은 12.3 계엄을 막아낸 '빛의 혁명'의 상징,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시작합니다.

 

오전 10시 출정식에서 이 후보는 국가적 위기를 넘어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국민과 함께 그립니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시민들의 질문을 집대성한 <모두의 질문 Q> 녹서를 전달받을 예정입니다. 정치, 사회 대개혁을 바라는 국민의 뜻을 마음 속에 새기겠다는 뜻입니다.  

 

오후 12시에는 첨단산업의 심장, 판교를 찾아서 IT 개발자 10여 명과 브라운백 미팅을 진행합니다. 이 간담회에서 이재명 후보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첨단산업의 혁신과 기술 인재 육성 방안에 대해 모색할 예정입니다. 

 

오후 3시에는 반도체 산업의 핵심 거점, 동탄에서 집중 유세를 펼칩니다. 이 유세는 수원·화성·용인·평택·오산이 함께하는 ‘반도체 산업 벨트 집중 유세’ 콘셉트로 진행합니다. 이 후보는 격화되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 국가 전략산업인 반도체 산업 등 신성장 방안에 대해 이야기할 계획입니다.  

 

마지막 일정은 오후 6시 35분, 과학기술의 도시 대전입니다. 대전에서 이 후보는 과학기술의 경쟁력을 높이고 K-과학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구상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빛의 혁명'을 통해, 잊혀졌던 K-대한민국의 꿈을 다시 깨운 건 다름 아닌 국민 여러분이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대한민국의 저력을 믿고, 'K-혁신, K-반도체, K-과학기술'로 새로운 희망의 내일을 열겠습니다.

 

국민과 함께, 다시 뛰는 대한민국. 이제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 시간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유능한 일꾼으로, 충직한 도구로 그 길에 앞장서겠습니다.

 

2025년 5월 12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지역
카테고리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