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3. 13. (목)
윤석열 즉각 파면 촉구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시·구의원 단식농성단 기자회견 개최
‘헌법재판소는 윤석열을 즉각 파면하고 내란세력을 비호한 심우정 검찰총장은 즉각 사퇴하라’
윤석열 즉각 파면 촉구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시·구의원 단식농성단(이하 단식농성단)은 3월 13일(목) 오후 2시 광주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란우두머리 윤석열 즉각파면과 내란세력을 비호한 심우정 검찰총장의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단식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소속 시·구의원을 비롯해 선출직공직자와 시민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기자회견문 낭독과 침묵시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단식농성단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법원이 형사소송법을 내란우두머리 윤석열에게 유리하게 계산해 구속취소 청구를 인용하고 석방했고, 검찰은 윤석열 기소 시간을 고의로 늦춰 석방 빌미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즉각 항고를 포기해 윤석열이 석방되도록 했다’며, ‘이는 국민을 배신하는 행위이자 내란우두머리 윤석열을 두둔하고 보호하는 행위’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이어 ‘대검찰청은 윤석열 석방 이후 기존방식대로 기소를 진행하라는 ′ 구속기간 산정 및 구속취소 관련지시′를 전국 검찰청에 전달해 검찰의 잘못을 사실상 시인 했다’며,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을 비호 하는 검찰의 정치적 행위에 대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단식농성단은 ‘헌법재판소의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즉각 파면’과 ‘내란세력을 비호 심우정 검찰총장 즉각사퇴’, ‘윤석열 석방을 도운 검찰관계자들에 대한 진상조사와 후속 조치 실행’을 요구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한편 윤석열 즉각파면 촉구 더불어민주당 광주 시·구의원 단식농성단은 지난 3월 11일(화)부터 5·18민주광장에 설치한 천막농성장에서 단식농성을 진행하고 있으며, 윤석열 파면 시까지 계속해서 단식투쟁을 이어갈 예정이다.
◆ 윤석열 즉각 파면 촉구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시구의원 단식농성단 명단
- 광주광역시의회 : 김나윤, 명진
- 광주 동구의회 : 문선화
- 광주 서구의회 : 임성화
- 광주 남구의회 : 오영순
- 광주 북구의회 : 정달성, 황예원
- 광주 광산구의회 : 강한솔, 김명수, 윤영일
2025. 3. 13.
윤석열 즉각 파면 촉구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시·구의원 단식농성단 일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