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5. 8. (목)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제21대 대선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광주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개최
‘광주 선대위 출범, 정권교체를 위한 본격 출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5월 8일 목요일, ‘제21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광주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며 ‘진짜 대한민국’의 시작을 알렸다.
광주 선대위 출범식 주요 인선은 총괄 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 양부남 위원장을 비롯해 상임선거대책위원장으로 이종석 기독교교단협의회회장, 지선스님, 오은도 원불교 교구장, 김승원 광민회 상임대표, 원순석 5·18기념재단 이사장, 민형배·정진욱·안도걸·조인철·정준호·전진숙·박균택 국회의원 등이 함께하며 종교계, 시민사회 등 각계를 대표하는 인사들로 통합선대위를 구성했다.
이어 상임고문단으로 박광태 전) 광주광역시장, 이용섭 전) 광주광역시장, 박혜자 전) 광주시당 위원장, 송갑석 전) 광주시당 위원장, 이병훈 전) 광주시당 위원장, 이형석 전) 광주시당 위원장, 이정희 전) 국가권익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구성되어 풍부한 경험과 폭넓은 지식으로 당의 안정적 운영과 전략적 방향 설정에 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양부남 총괄 상임선대위원장은 “지난 12.3일부터 오늘이 있기까지 모든 파고를 넘고 21대 대선 출범식을 하게 되어 기쁜 일”이라며, “중요한 것은 이재명 후보에게 꼭 투표해서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자”고 밝혔다.
이어 박지원 중앙선대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우리 광주시민은 내란을 극복했고, 마침내 어제 사법쿠데타를 꺾었다”며, “계엄, 파면, 사법 쿠데타를 이겨낸 근원에는 광주시민의 5·18정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정청래 중앙선대위 골목골목 선대위 광주전남위원장은 “국민의 역사적인 승리로 12.3 비상계엄을 우리가 진압했다”며, “이제 내란을 완전 종식시키고, 6월 3일에 승리하는 일이 우리의 과제로 남아있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이병훈 상임고문은 “대선 승리를 위해서는 중도층의 표를 얻는 것과, 투표율을 어떻게 제고시킬 것인지가 중요하다”며, “호남에서의 압도적 지지를 끌어내자”고 강조했다.
이어 이정희 상임고문은 “내란 세력이 침입한 이 모든 일은 일제 잔재를 청산하지 못한 결과이다”라며, “우리의 생존과 관련된 이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은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지금은, 이재명!”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정권교체의 선봉에 서겠다는 굳은 각오와 의지를 다졌다.
2025. 5. 8.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