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 - [성명] 경호처를 방패 삼아 법 집행을 불법적으로 거부한 내란수괴 윤석열은 죄에 상응하는 법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에 의해 admin, 15 1월, 2025

2025. 1. 15. (수)

 

경호처를 방패 삼아 법 집행을 불법적으로 거부한 

내란수괴 윤석열은 죄에 상응하는

법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내란수괴 윤석열이 드디어 체포되었습니다. 법원으로부터 1차 체포영장이 발부된 지 15일째입니다.

 

 윤석열은 체포영장이 발부되자 ‘공수처가 내란죄에 대한 수사권이 없다’거나 ‘서부지법이 영장심사 관할권이 없다’는 터무니없는 주장을 하면서 합법적으로 발부된 체포영장 집행을 막아왔습니다.

 

 윤석열은 1차 영장 발부부터 체포될 때까지 2주가 넘는 시간 동안 한남동 관저를 범죄영화에서나 볼법한 도피처로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대통령을 경호해야 할 경호처를 범죄자를 비호하는 사병으로 전락시켰습니다.

 시시각각 관저에 있는 경호처 직원들의 제보로 전해지는 윤석열의 말과 행동은 분노를 넘어 국민들을 아연실색하게 하였습니다.

 

 드디어 윤석열이 체포되었습니다.

 계엄 이후 차디찬 아스팔트 바닥에서 추위를 견디며 윤석열 탄핵과 체포를 외친 수많은 국민들의 일상이 조금이라도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윤석열 체포 소식을 기다리며 밤잠을 설쳤을 대다수 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기를 바랍니다.

 

 민주당은 내란수괴 윤석열이 구속기소 되어 유죄 판결을 받을 수 있게 하고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이 하루빨리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윤석열의 내란에 동조하거나 비호한 국민의힘과 공화주의를 부정하고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파괴하는 극우세력의 단죄에도 당의 역량을 모아가겠습니다.

 

 민주당은 내란을 종식시키고 민생을 회복하는 일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내란극복이 곧 민생이고 명절을 앞둔 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보답하는 길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2025. 1. 15.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지역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