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도당 "대한민국 역사에 국가폭력 재발 안 된다"…77주년 4.3희생자추념식 이재명 당대표 등 총집결

에 의해 admin, 3 4월, 2025

대한민국 역사에 국가폭력 재발 안 된다

3일 제주43희생자추념식 봉행이재명 당대표 등 총집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3일 제주를 찾아 제주43 영령의 넋을 기리고 정의롭고 완전한 해결을 약속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제주도가 주관한 제77주년 제주43희생자추념식이 ‘4·3의 숨결은 역사로 평화의 물결은 세계로!’를 주제로 이날 제주43평화공원에서 봉행됐다.

 

이날 추념식은 4·3희생자를 기리는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분향 추념사 평화의 시 낭송 유족 사연 추모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추념식에는 이재명 당대표를 비롯해 김한규 제주도당 위원장(국회의원) 위성곤문대림 국회의원 이해식 당대표 비서실장 김태선 당대표 수행실장 조승래 수석대변인 모경종 전국청년위원장 양문석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제주 출신인 부승찬 국회의원도 추념식을 찾았다.

 

이재명 당대표는 꽃이 피는 시기이긴 하지만 43은 언제나 슬픈 날이라며 국가폭력은 어떤 경우에도 용서될 수 없다. 이런 국가 폭력은 다시는 대한민국 역사에 재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 4·3 계엄에 의한 국민 학살이 결국 단죄되지 못했고 그 때문에 다시 19805월 계엄령에 의한 국민 학살이 이어졌다그에 대한 책임 역시 완벽하게 묻지 못했기 때문에 오늘날 다시 계엄에 의한 군정을 꿈꾸는 황당무계한 일이 벌어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다시는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국가폭력 범죄에 대해선 반드시 책임 묻는다는 법이 필요하다대통령 권한대행 거부권이 행사된 국가폭력범죄 공소시효 배제법을 재발의해 통과시키겠다고 강조했다. .

지역
카테고리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