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2025 정기국회 국회의원 워크숍 마무리 인사말
□ 일시 : 2025년 8월 29일(금) 오전 9시
□ 장소 :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 정청래 당대표
의원님 여러분 잘 주무셨습니까? (네) 식사 맛있게 하셨어요? (네) 의원 워크숍 아침까지 이렇게 거의 빠짐없이 참석한 것 보니까 잘될 것 같습니다. 생각해 보니 작년 12월 3일 비상 계엄 이후에 우리는 9개월 동안 정말 쉼 없이 달려왔고 많이 피곤하실 텐데도 이렇게 건강하게 워크숍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우리 의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개혁 완수와 민생 안정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1박 2일 동안 치열하게 토론하고 또 머리를 맞대서 지혜를 짜내고 그리고 어제 당정대 원팀 원 보이스로 '이재명 정부를 반드시 성공시켜야 한다'는 시대적 사명감으로 우리가 한마음 한 뜻으로 결의를 했습니다. 우리 앞에 놓여진 우리의 과제들이 결코 만만하거나 녹록지는 않습니다. 혁명보다 더 어렵다는 것이 개혁입니다. 많은 저항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똘똘 뭉쳐서 한마음 한 뜻으로 나아간다면 우리가 헤쳐 나가지 못할 부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미정상회담, 하루가 갈수록 이재명 대통령께서 정말 고생을 많이 했고 치밀하게 잘 준비해서 미국 언론으로부터도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도 스마트한 정치인이다. 위대한 지도자다. 이런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 하루 지났지만 이재명 대통령 정말 고생하셨다고 박수 한번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 우리가 개혁을 완수하고 또 민생을 안정시키고 이재명 정부를 반드시 성공시켜야 한다는 그 일념을 담아서 구호로 우리의 결의를 다시 한 번 다지는 그런 구호 제창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똘똘' 그러면 '뭉쳐' 해주시고 '성공' 그러면 '하자' 이렇게 세 번 하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되셨습니까? (네) 자 오른손을 딱 드시고 연습 없이 가도록 하겠습니다. 똘똘! (뭉쳐!) 성공! (하자!) 똘똘! (뭉쳐!) 성공! (하자) 똘똘! (뭉쳐!) 성공! (하자!)
감사합니다.
2025년 8월 2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