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앙당 -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물가대책TF 현장방문 모두발언

에 의해 admin, 16 7월, 2025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물가대책TF 현장방문 모두발언

 

□ 일시 : 2025년 7월 16일(수) 오전 10시

□ 장소 : AT센터 1층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종합상황실

 

■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반갑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김병기입니다. 오늘 함께 해주신 민주당 물가대책TF 유동수 위원장님과 의원님들,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님과 참여 기업의 대표님들, 강형석 농식품부 차관님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폭염과 물가 폭등이 민생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극심한 폭염으로 농수축산물 가격이 폭등하는 ‘히트-플레이션(heat-flation)’이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수박 한 통이 3만 원에 육박하고, 배추 한 포기도 4천 원을 넘었다고 합니다.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장바구니, 밥상 물가의 안정이 정말 시급합니다.

 

온라인도매시장은 ‘밥상 물가’를 지키는 열쇠입니다. 온라인도매시장은 유통단계 축소와 가격의 투명화를 실현하는 핵심 플랫폼입니다. 산지의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서 생산자의 수익을 보장하고, 소비자의 부담을 절감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활성화를 위한 제도가 아직까지 여전히 미비합니다. 관련 법률을 제·개정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집권 여당인 민주당이 물가안정과 유통혁신에 앞장서겠습니다. 물가대책TF를 중심으로 현장의 제안과 문제의식을 경청하고 효능감 높은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통구조의 개선, 온라인 유통의 확산 등 검증된 가격안정 대책을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생경제 회복, 민주당과 이재명 정부가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2025년 7월 1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지역
카테고리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