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한국외국어신문협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모두발언
□ 일시 : 2025년 7월 9일(수) 오전 11시
□ 장소 :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저도 영어로 해야했는지 긴장하고 있었는데, 다행이 우원식 국회의장님께서 대한민국어로만 말씀하셔서, 저도 안심하고 대한민국어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한국외국어신문협회의 창립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진영 한국외국어신문협회 회장님을 비롯해서 코리아헤럴드, 코리아타임스, 코리아중앙데일리, 아주일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오늘 기념식에 참석해 주신 내외빈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우리에게 기회이자 도전입니다. 지금은 전 세계 주요국의 소식을 손바닥 위에서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제공되는 정보의 양은 날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정보 중, 어떤 정보가 정확하고,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판단은 정치, 경제, 교육, 문화 등 사회의 모든 분야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 제일 중요한 것이 언론의 역할입니다. 정보의 질, 가치의 판단은 언론의 기본입니다. 정보 범람의 시기, 전문성과 소명의식을 가진 언론인들, 공신력을 갖춘 언론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외국어신문협회 4개 신문사는 영어권과 중국어권에 한국의 정보를 전하고 있습니다. 회장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진실의 수호자’가 되시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대한민국의 대외적 신뢰도와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합니다.‘정론직필’의 한국외국어신문협회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7월 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공유
공유하기
닫기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URL 복사
댓글